6월20일(화)~24일(토)까지 5일간 DDP에서 개최
국내 최대 관광산업 교류의 장...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

서울국제트래블마트 포스터
서울국제트래블마트 포스터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세계 관광시장 회복세에 발맞춰 국내외 관광업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2023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는 620()~24() 5일간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차인 ‘SITM’은 바이어-셀러 간 B2B 트래블마트를 중심으로 홍보부스서울관광 설명회바이어 팸투어네트워킹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B2B 트래블마트는 현장 상담과 화상 상담이 각각 진행된다현장 상담은 621()~22(양일간 DDP 아트홀2에서화상 상담은 23()~24()일까지 온라인에서 운영된다.

홍보부스서울관광 설명회네트워킹의 밤은 621()~22()에 걸쳐 DDP 로비와 아트홀1에서 진행된다.

트래블마트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외 기업들은 3월 20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이번 트래블마트는 해외 바이어 220개 사(오프라인 120, 온라인 100), 국내 셀러 390개사 규모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5월부터 사전상담 주선(PSA)을 진행하며 조기 등록한 국내 참가자 중 100개 사를 선정해 국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킹의 밤 참석 기회 오프라인 상담 기간 중 오찬 공식 홈페이지 추천 셀러 홍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SITM’에서는 2386건의 비즈니스 상담과 약 324억 원의 계약 협의액을 달성하는 성과를 낸바 있다.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산업협력팀장은 본격적인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아 올해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가 국내외 관광업계 네트워크 활성화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사업에 관심있는 많은 기업의 참가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